이글을 보시는 대부분의 분들은..
조금 찔리시는 분들??


노처녀의 사전적의미를 찾아봤습니다.

올드미스 (노처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올드 미스(old miss)는 결혼 적령기를 지난 미혼 여성을 일컫는 말로 영어의 "Old"와 미혼녀를 말하는 "Miss"의 합성어이다. 그렇지만 실제로 영어권에서는 쓰지 않는 한국어식 영어이다. 영어권에서는 스핀스터(영어: spinster) 혹은 올드 메이드(영어: old maid)라고 한다. 보통은 동아시아의 한자 문화권에서는 노처녀(老處女)라고 하며 문화권에 따라 일본에서는 풍자적으로 '마케이누(負け犬)'라고 부르는 유행어가 있으며 중국에서는 '대령단신여성'(大齡單身女性) 혹은 '단신숙녀'(單身熟女)라고 한다. 그러나 결혼적령기란 문화나 시대에 따라 현저한 차이가 있어 현대의 한국에서는 이제 30세 미만인 경우는 올드미스라 부르지 않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최근에 와서는 남녀평등과 사회진출에 어느 정도 성공을 이룬 30대의 미혼여성들이 자신들의 내적/외적인 면에 투자를 하는 등 새로운 트랜드와 소비를 이끄는 층인 골드미스로서 새로운 조명을 받고 있다.



노처녀 [老處女] [노ː처녀]

[명사] 혼인할 시기를 넘긴 나이 많은 여자.
[유의어] 노양2, 표매2


위키백과에 따르면 대략 30세가 넘으면 노처녀라고 할 수 있다고 나왔군요.
한 설문조사에 남성들은 평균 32세를 넘긴 미혼 여성을 노처녀’라고 생각하는 반면 여성들은 34세를 기준으로 삼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의학적으로도 34세가 넘어가면 기형아 출산등의 위험성이 급증하는 걸로 되어 있어서..
초산을 34세 전에 해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
신체적으로도.. 34세가 노처녀의 기준이 되지 않을까요?

노처녀 여러분..
너무 너무.. 시간만 보내지 마시고..
결혼하세요..
너무 고르다보면.. .. 엉터리를 고를 수도 있답니다.
별남자 별여자가 없답니다.
다.. 여자, 남자 하기 나름입니다.
Posted by 돈오돈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