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 칙 톰슨 창의력 법칙 20

1. 훌륭한 아이디어를 얻는 최선의 방법은 많은 아이디어를 생각해내고 그 가운데서 나쁜 것을 버리는 것이다.
2. 광년을 앞서가는 게 아니라 15분 앞서가는 아이디어를 생각해내라.
3. 언제든지 두 번째로 옳은 해답을 찾아라.
4. 처음에 성공하지 못하면 잠시 멈추고 휴식을 취하라.
5. 잊어버리기 전에 아이디어를 적어 두어라.
6. 누가 당신에게 틀렸다고 하면 당신은 한 걸음 앞선 것이고, 당신에게 조소를 보내면 당신은 두 걸음 앞선 것이다.
7. 어떤 문제이든 해답은 이미 존재한다. 해답을 찾아내기 위해 우리는 올바른 질문을 해야 한다.
8. 바보 같은 질문이 훌륭한 해답을 낳는다.
9. 절대로 근원적인 시각으로 문제를 풀려고 하지 마라.
10. 문제를 풀기 전에 이미 그것이 풀렸다고 생각해 보라.
11. 모든 행동은 상반되는 것으로 되어 있다. 일을 거꾸로 보고 바꿔 보는 법을 배워라.
12. 고정관념에 도전함으로써 장애물을 행운으로 바꿔 놓을 수 있다.
13. 다른 신발을 신어 봐도 효과가 없으면 헬리콥터나 우주선을 타고 자신의 문제를 보도록 하라.
14. 자연과 같이 생각하라. “자연은 이 문제를 어떻게 생각할까?”라고 물어보라.
15. 가장 좋은 것을 낚아채 자신에 맞게 고쳐라.
16. 실패에 대한 벌이 아무 것도 하지 않은 데에 대한 벌보다 무거워서는 안 된다.
17. 아이디어의 흥미로운 점은 혁신을 이끌어 내는 것이다. 긍정적이냐, 부정적이냐를 따지는 것이 아니다.
18. 아이디어를 적어두는 것은 은행에 돈을 저금하는 것과 같다.
19. 60분간 회의를 시작하기에 앞서 1분간 몸풀기 운동을 하라.
20. 샤워를 즐겨라.
노래하고 싶은 마음이 들면 노래하라.
그 노래 속에 아이디어가 숨어 있을지도 모른다.

_찰스 칙 톰슨

- 알라딘
찰스 칙 톰슨 창의력 법칙 20

1. 훌륭한 아이디어를 얻는 최선의 방법은 많은 아이디어를 생각해내고 그 가운데서 나쁜 것을 버리는 것이다.
2. 광년을 앞서가는 게 아니라 15분 앞서가는 아이디어를 생각해내라.
3. 언제든지 두 번째로 옳은 해답을 찾아라.
4. 처음에 성공하지 못하면 잠시 멈추고 휴식을 취하라.
5. 잊어버리기 전에 아이디어를 적어 두어라.
6. 누가 당신에게 틀렸다고 하면 당신은 한 걸음 앞선 것이고, 당신에게 조소를 보내면 당신은 두 걸음 앞선 것이다.
7. 어떤 문제이든 해답은 이미 존재한다. 해답을 찾아내기 위해 우리는 올바른 질문을 해야 한다.
8. 바보 같은 질문이 훌륭한 해답을 낳는다.
9. 절대로 근원적인 시각으로 문제를 풀려고 하지 마라.
10. 문제를 풀기 전에 이미 그것이 풀렸다고 생각해 보라.
11. 모든 행동은 상반되는 것으로 되어 있다. 일을 거꾸로 보고 바꿔 보는 법을 배워라.
12. 고정관념에 도전함으로써 장애물을 행운으로 바꿔 놓을 수 있다.
13. 다른 신발을 신어 봐도 효과가 없으면 헬리콥터나 우주선을 타고 자신의 문제를 보도록 하라.
14. 자연과 같이 생각하라. “자연은 이 문제를 어떻게 생각할까?”라고 물어보라.
15. 가장 좋은 것을 낚아채 자신에 맞게 고쳐라.
16. 실패에 대한 벌이 아무 것도 하지 않은 데에 대한 벌보다 무거워서는 안 된다.
17. 아이디어의 흥미로운 점은 혁신을 이끌어 내는 것이다. 긍정적이냐, 부정적이냐를 따지는 것이 아니다.
18. 아이디어를 적어두는 것은 은행에 돈을 저금하는 것과 같다.
19. 60분간 회의를 시작하기에 앞서 1분간 몸풀기 운동을 하라.
20. 샤워를 즐겨라.
노래하고 싶은 마음이 들면 노래하라.
그 노래 속에 아이디어가 숨어 있을지도 모른다.

_찰스 칙 톰슨

-

 

직장을 그만둬야 할 10가지 징조

1. 금요일 퇴근할 때 벌써 월요일이 걱정된다.
2. 아침에 때맞춰 일어나기가 점점 힘들어진다.
늦게 일어나 헐레벌떡 나가는 게 일과다.
3. 업무와 관련된 어떤 열정도 없다.
연봉만 빼고.
4. 직장 동료들과 하는 얘기가 온통 직장 내 다른 사람들 욕하는 내용뿐이다.
5. 회사 워크숍이나 회의, 미팅이 너무 싫다.
되도록 빠지려고 한다.
6. 회사 동료들과의 업무 관계가 점점 줄어든다.
회사 사람들이랑 어울리는 기회를 일부러 피한다.
7. 일 년의 절반도 지나지 않았는데 이미 일 년 휴가 날짜를 다 써버렸다.
8. 오늘 할일을 내일로 미룬다.
내일 와서 일을 할 때쯤이면 화가 나 있다.
9. 회사가 잘되는 게 싫다.
혹은 직장 동료가 업무 성과 내는 것도 싫다.
10. 현재 직종과 관련된 목표가 없다.
업무 성과에 다한 보고를 할 때마다 고통스럽다.

_Ten Ways to Know It’s Time to

Posted by 돈오돈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