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3/25'에 해당되는 글 3건

  1. 2014.03.25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
  2. 2014.03.25 [추천애니] 강각의 레기오스 2009 - 볼만한 먼치킨
  3. 2014.03.25 모듈러 주택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
기동전사 건담 00 A wakening of the Trailblazer 기동전사 건담 UC 기동전사 건담 AGE

우주세기 건담 시리즈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 기동전사 건담 UC 기동전사 건담 F91

Posted by 돈오돈오
,

 일본에서 누적 400만권이상 팔린 코믹스에서 만들어진 애니....

..

애니는.. 일러스트집과는 많이 다르다는데..

..

 

 

제일 문제는..적응하기 어려운.. 이상한 눈동자 그림..

24편이 끝날때까지 적응이 안된다..

캐릭터의 눈빛만 더 살아있어도 더 나은 작품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

 

이 애니의 매력은 단지.. 주인공..

천검수수자란 대단한 타이틀을 가진  주인공 하나라고 생각한다.

..

레기오스란.. 뭐.. 군단이란 의미같은데.. 여기선  전자요정에 의해 움직이는 거대한 이동도시를 지칭한다.

그리고 그 도시에선 .. 이 세계에서 살고 있는 벌레같이 생긴 괴물들을 처치하기 위해 병사들이 존재한다.

각 도시들은 전자요정이 알아서 괴물들을 피해서 경로를 잡아 이동하고, 자원을 채취하는데.. 도시끼리 만나면 서로 전쟁을 해서 승부를 낸다.

 

은근히 하렘성이 있을 법한 구도도 있다...

말하지면.. 주인공의 처라고 할만한 여자인 리린을 비롯해..

페리, 대장, 그리고 요리사 같은 여자들이 주변에서 맴돈다..

..

 하지만 애니판은 어떻게 보면 좀 뻔해 보이는 전개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어른의 입장에선.. 먼치킨 주인공의 방황이란 설정이  너무 가볍게 보여서.. 스토리의 몰입을 방해한다.

좀더 드라마틱하고 개연성이 있는 설정이 필요하지 않았나 생각한다.

 

 

 

..

그래도 돌아갈 집과 사랑에 대해서나..

여기 저기 묻어나는 진지함은 꽤나 괜찮았다.

..

자신을 숨겼던 먼치킨이 자신의 존재감을 강력하게 드러내는 순간이라든지..

뗴거지로 덤벼도 전혀 상대가 안되는 적을 일격에 섬멸하는 순간이라든지..

..

먼치킨적인 요소가 군데군데 포함되어 볼만했다.

역시 난 먼치킨이 좋다.

 

.

 

PS.. 지금까지 본 애니중 최강의 먼치킨은... 키라 야마토.. 건담 시드중..

이라 생각한다.

Posted by 돈오돈오
,

↑ 포스코A&C 모듈러주택 청담 뮤토

모듈러 공법과 같은 공업식 대량주택 공급방안을 통해 통일시대를 대비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대한건설협회는 24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대한건축학회와 공동으로 '급변하는 통일시대의 북한 주택 대량공급 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열고 통일시대 한반도가 직면하게 될 주거 문제에 대한 해소 방안을 제시했다.

사회주의 국가인 북한은 국가와 사회협동단체만이 주택을 소유할 수 있어 부동산 거래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다. 주택공급도 국가가 전담하고 있는 상황이다. 문제는 재원과 인력 문제 등으로 적정 수준의 주택공급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국토연구원의 '북한의 주거실태와 주택투자 소요 추정(2008년)' 자료에 따르면 북한의 주택보급률을 지난 2006년 77~83% 수준이다. 여기에 2008년 북한 인구센서스 자료를 감안해 추정하면 2013년 현재 74~80% 수준으로 추정된다.

더욱이 평양과 일부 대도시를 제외한 지역은 대부분 임시주택일 만큼 지역과 계층 간 주거 수준 격차가 현격하다. 이렇다 보니 주택교환 형식을 빌려 웃돈을 주고 거래가 이뤄지는 이른바 '암시장'이 형성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박용석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연구위원은 "북한은 주택건설 재원과 자재부족으로 주민들이 요구하는 수준의 주택건설을 못하고 있다"며 "이 때문에 최근 들어 조립식 공법 등을 통해 주택생산의 공업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세미나에서는 개혁·개방뿐만 아니라 향후 통일시대를 대비해 모듈러 공법을 북한 주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 제시했다. 모듈러 공법은 공장에서 선조립된 단위 모듈(module)을 현장으로 운송해 간단히 조립하는 방식을 말한다. 기존 건축공법보다 공사기간은 50%, 원가는 25%가량 줄일 수 있다. 이미 일본에서는 연간 12만~15만가구가 공급될 정도로 보편화돼 있다.

포항산업과학연구원 가구조연구소의 하태휴 박사는 "모듈러 공법은 통일시대를 대비한 대량주택 공급 방안의 솔루션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상훈기자 ksh25th@sed.co.kr

 

Posted by 돈오돈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