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 측 안도현 시민캠프 선거대책위원장은 29일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 지지를 선언한 김지하 시인에 대해 “많은 분이 김 시인이 변절했다고 하는데 저는 변절이라기보다는 김 시인의 오판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시인인 안 위원장은 불교방송라디오 ‘고성국의 아침저널’ 에 출연해 “김 시인이 개인적으로 누구를 지지하든 별로 문제가 안 된다”면서 “하지만 대한민국이 유신의 망령이 사라지지 않은 나라라고 생각하는데 박정희 군부독재와 유신에 항거한 대표적 시인인 김시인이 그런 사람의 딸에게 지지를 표했다는 점에서는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저는 문단에서 김 시인을 한번도 뵌 적은 없는 까마득한 후배”라면서 “김 시인은 90년대 이후에 문학적으로나 미학적으로는 긴장을 많이 잃어버린 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나는 박근혜는 모른다. 그러나 자기 어머니와 어버지가 총에 맞아 죽은 사람은 뭔가 다른 사람하곤 좀 다르지 않겠느냐”는 김 시인의 발언에 대해 “속으로 그 말을 듣고 좀 웃었다”며 “부모가 총에 맞아 죽은 사람이 어떻게 박 후보 혼자 뿐이겠느냐. 그 사실만으로만 본다면 박 후보는 인간적으로 측은한 후보라는 걸 인정한다”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그러나 우리는 박 후보의 부모가 왜 총에 맞아 죽었나 이걸 생각해 볼 필요가 있지 않겠느냐”며 “박정희 전 대통령은 20여 년간 권력 중심에서 분단이라는 체제를 끌어왔고, 또 장기집권에 따라서 권력 누수 현상이 생겼다. 그 장본인이 박정희라는 점을 놓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또 육영수 여사 피격에 대해서는 “분단된 나라에 살고 있었고 그런 과정 속에서 그런 불의의 사고를 당한 것 아니냐”며 “분단으로 생긴 전쟁도 있고 많은 문제들이 있지만 박정희라는 대통령이 그 중심에 있었다”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여성대통령론에 대해서는 “여성 지도자는 언제든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박 후보가 과연 여성을 대표할 인물인가, 우리나라 여성을 상징하는 인물인가 이렇게 물었을 때 저는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공주가 여성을 대표하던 시절은 봉건사회에서나 가능한 일이다. 차라리 여자라는 이유 때문에 남편수발, 자식수발 하면서 고생하며 살아오신 우리 어머니 같은 분이 여성 대통령이 되겠다는 것은 모르겠지만 공주가 여성을 대표하는 시절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솔직히 박근혜와 아버지의 공통점은 뭔가?..

그냥.. 부녀지간일뿐.. 그들의 정치적인 이념이나 생각이 같은 것은 아니다..

그들은 별개의 사람일뿐..

..

 하지만.. 그 딸의 선거에서.. 그의 부모를 들고 간접적으로 공격하는 것은..

 

마치... 박근혜가.. 흑인이었다면.. 아니면.. 장애인이었다면..

그 배경을 공격하는것과 다를바가 없다..

..

..

그렇다면.. 우리는 노무현이 어떻게 죽었는지.. 왜 죽었는지도 생각해봐야 할까?..

..

선거란..

그 사람을 보고. 그 사람의 공약을 봐야한다..

시인이라고.. 말 함부러 하지마라.

연탄에 쳐 박힌다.

Posted by 돈오돈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