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구형 myLG070  무선 공유기를 오랬동안 잘 써왔었다.
하지만.. 이사 후에.. 화장실과 서재에서는  인터넷이 연결이 되지 않게 되었다..

그래서 벼르고 벼르다가 가격도 저렴하면서 평이 좋은   ipTIME N604s 를 사게 되었다.


2일 만에 배송이 되어..
즐거운 마음으로 구형 070 공유기를 빼고 연결해봤다..
..
 바로..  wifi 가 검색이 되어 잡히긴 하는데.. 인터넷 연결은 되지 않았다..

..

오죠사마는 왜 인터넷이 안되냐고 성화고...
아기 곰지는.. 식은땀을 흘리며 설명서를 보면서 몇번이나 설정하느라 정신없는 날 보고.. 놀아달라고 떼를 쓴다..


결국.. 연결이 되었다..
하지만. 설명서엔 없는 방법으로 해결되었다.

무선랜 연결 가이드에 따라서 해보자..
우선 ipTIME 이 흔해서 그런지  SSID(네트워크 이름) 은 중복이 되기 때문에 이름을 바꿔줘야 한다.
나머지는 추천하는 대로 선택하고 넘어가서.. 설정적용 하고 마법사를 종료한다..

..

인터넷 연결 설정이 문제다..
가이드에 따라서 모두 실행한뒤.. 자동으로 인터넷 연결이 안되면.. "인터넷 연결 설정"을 눌러 들어가는데..
여기서..

수동으로 인터넷 연결을 설정합니다.를 클릭한다..
그리고 진행하다보면..
컴퓨터에 저장된 설정을 이용한다는 선택항목이 나온다..
이걸 이용하면.. ipTIME을 구매하기전에 이미 인터넷 연결이 되었다면..
바로 연결이 가능하다..
..
갑자기 문제가 해결된다..


 

Posted by 돈오돈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