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에서 잔소리가 문제가 되는가? 그렇다면 잔소리를 제어하는 몇 가지 조언을 살펴보자.

 

•진정하라 두 사람 모두. 자신의 행동방식을 인식하고 이를 한 팀이 되어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이야기 하라. 두 사람 모두 자신의 행동을 바꿀 필요가 있을 것이며, 기본 원칙을 세우면 도움이 될 것이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보라. “자기, 자기가 내 말을 무시할 때면 나를 사랑하지 않는 것 같아.” “당신이 잔소리할 때면 내가 하는 일을 인정받지 못하는 것 같아.”

 

•잔소리하는 당사자라면 자신이 뭔가를 요청하고 있다는 점을 깨달으라. “당신”으로 시작하는 문장보다는 “나는”으로 시작하는 문장을 사용하라. 예를 들면 “당신 정말 카드 대금을 제 때에 결제하지 않아”보다는 “나는 당신이 비자 카드 청구 대금을 제 때에 결제하면 정말 좋을 것 같아.”

 

•요구사항이 당신에게 중요한 이유를 설명하라. “나는 당신이 연체했을 때 발생할 재정상태가 걱정돼. 연체대금을 낼 여력이 우리에겐 없잖아.”

 

•기대치를 관리하라. 현실적이고 적절한 요구를 하도록 하라. 전구를 당장 교체해야 하는가?

 

•기간을 정하라. 배우자가 주어진 임무를 언제 할 수 있는지 물어보라. (이번 주말에 자동차 오일 교체가 가능해요?) 언제가 가장 적당한 때인지 말해 달라고 하라.

 

•당신이 잔소리 대상자라면 상대방의 요청에 분명히 답하라. 만약 할 수 있는 일이라면 정직하게 언제 할 수 있다고 말하라. 그리고 완수하라. 한다고 한 일은 해라.

 

• 차선책을 고려하라. 말다툼으로 관계를 해치는 것보다 수리공을 고용하는 것이 더 나을지도 모른다.

 

 

http://realtime.wsj.com/korea/2012/01/26/%EA%B2%B0%ED%98%BC-%EC%83%9D%ED%99%9C%EC%9D%84-%ED%95%9C%EB%B0%A9%EC%97%90-%EB%81%9D%EB%82%B4%EC%A3%BC%EB%8A%94-%ED%95%B4%EA%B2%B0%EC%82%AC/

Posted by 돈오돈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