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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GR 밸브 이상... 점화플러그
질문] 엑셀 밟아도 차가 잘 안나가는 느낌이라면..?
안녕하세요.
엑셀을 밟아도 차가 잘 안나가는 느낌이 드는데요. 특히 언덕 올라갈때..
차량 어디를 살펴봐야 할까요? -_-;;;
누적 33천Km 정도 주행한 아방XD 오토 유저입니다.
엑셀을 밟아도 차가 잘 안나가는 느낌이 드는데요. 특히 언덕 올라갈때..
차량 어디를 살펴봐야 할까요? -_-;;;
누적 33천Km 정도 주행한 아방XD 오토 유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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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07년 09월에 구입해서 이제 삼만팔천찬 흰둥이 2WD 오토입니다....
저번달 말에 오일갈고, 연료필터 갈았는데... 얼마전부터, 시동후에 악셀을 밟아도 차가 반응이 없어지는 겁니다....
그럭저럭 그냥저냥 타고 다녔는데...언덕이 아니면 우선 차가 가기는 했거든요...
오늘 롯데백확점 노원점 갔다가, 지하에서 올라오는 길에... 차가 안나가서 고생고생해서 간신히 탈출했습니다.
악셀을 밟아도 RPM이 올라가지를 않고, 그렇다고 차가 나가는것도 아니고, 브레이크 밝고, 악셀 꽉 밟고, 브레이크 띠고, 해서
간신히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밖에 나와서도, 여전히 반응이....
아주 안나가는것은 아니고, 악셀을 밟으면, 아주 천천히 반응이 와서 한참 느려지고, 또 가속이 좀 되서, 속도를 올리려 해도 속도가 안올라 가고,,,,,.
많은 고수, 선배님들 무엇이 문제일까요... 검색해보니, EGR밸브 말씀이 많으신데....
P상태에서 악셀을 밟아도 2500이상은 올라가질 안네요...지금 해보고 왔는데....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저번달 말에 오일갈고, 연료필터 갈았는데... 얼마전부터, 시동후에 악셀을 밟아도 차가 반응이 없어지는 겁니다....
그럭저럭 그냥저냥 타고 다녔는데...언덕이 아니면 우선 차가 가기는 했거든요...
오늘 롯데백확점 노원점 갔다가, 지하에서 올라오는 길에... 차가 안나가서 고생고생해서 간신히 탈출했습니다.
악셀을 밟아도 RPM이 올라가지를 않고, 그렇다고 차가 나가는것도 아니고, 브레이크 밝고, 악셀 꽉 밟고, 브레이크 띠고, 해서
간신히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밖에 나와서도, 여전히 반응이....
아주 안나가는것은 아니고, 악셀을 밟으면, 아주 천천히 반응이 와서 한참 느려지고, 또 가속이 좀 되서, 속도를 올리려 해도 속도가 안올라 가고,,,,,.
많은 고수, 선배님들 무엇이 문제일까요... 검색해보니, EGR밸브 말씀이 많으신데....
P상태에서 악셀을 밟아도 2500이상은 올라가질 안네요...지금 해보고 왔는데....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출력이 딸리는건 굉장히 다양한 원인이 있기때문에 한가지를 찍어 말할 순 없지만 주로 많이 거론되는 것들부터 살펴봐야 합니다. 하지만 스캔장비가 있어야되기 때문에 정비센터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죠.
첫번째로 에어플로우 센서의 고장일 수 있습니다. 공기의 흡입량을 감지하는 것인데, 고장이 나면 공기량을 적게 감지해서 연료를 조금만 분사하게 되면 출력이 떨어집니다.
두번째로 쓰로틀포지션센서(TPS)의 고장... 운전자의 엑셀밟는 양을 감지해서 연료량, 오토미션의 오일압력, 킥다운 등을 관장하는 센서인데, 이것은 고장나면 출력값이 '0' 이 되는게 아니라 한 지점에서 고정되어 버립니다. 오디오 볼륨 조정과 비슷하다고 보면됩니다. 고장나면 일정 출력값만 내보내기 때문에 언덕에서 고단에서 저단으로의 자동 기어변속이 원활하지 못해 힘이 딸리는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고장이 발생하면 보통 기어 변속시, 특히 R로 변속할때 '쿵'하는 변속충격이 생깁니다.
3만킬로 부근의 주행거리를 가진 차라면 쓰로틀 바디에 카본누적, 연료필터 오염등은 예상하기 힘들고 아마도 센서류의 이상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위에 것들 말고도 다양한 센서들이 많이 있습니다.
센서 고장은 부품값이 생각외로 저렴합니다. 대부분 5만원이하 입니다.
동네 카센터 보다는 장비가 제대로 갖춰진 현대자동차 정비사업소에 한번 들어가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실력없는 카센터나 프랜차이즈 가시면 엔진 클리닝부터 하자고 덤빌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