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1과 좀 다른 부분도 있다..

 

지도상의 왼쪽 상단의 무덤으로 가면 성당이 있고 그안으로 내려간다.

성당 지하1층은 그냥 몸풀기다.

 

2층에는  상수도 오염 퀘스트와 버쳐.도살꾼 퀘스트 -  상수도 퀘스트는 다니다보면 벽에 무너진 부분이 나오는데 이 틈으로 들어가면 물에 독을 뿌린 괴물을 잡을 수 있다.

  도살꾼 퀘스트는 피칠갑하고 시체가 달려있는 붉은 방에 들어가서 포탈을 열면 된다.빨간 포탈이 열리면서 도살꾼이 있는 방으로 간다.

 

3층에는 레오닉 왕의 방이 있다.  죽은 레오닉 왕의 시체가 해골왕으로 덤벼온다.

 

4층에는 별로인데.. 허약한 길버트란 웃긴 괴물이 있다..

이녀석을 건드렸다가 나중에 다시 들르면 아이템을 떨군다.

 

 

 

 

그다음은 카타콤, 납골당이다.

 

***중간에 NPC가 집 지하에 괴물이 산다고 퇴치해달라고 요청이 온다.

그러면 분수대 아래의 집에 들어가면 지하에 가서 지네같은 괴물을 처치할 수 있다. 초반에 랩업하거나 아이템 줍기 좋다.

 

 

5층 가운데에는 피의 제단이 있는데 제단과 나가서 제단옆의 방에 가서 피돌을 주워와서 제단에 놓으면 문이 뎔리고 용사 발러가 관에서 일어나서  러시한다.. 잡으면 갑옷을 준다..

 

** 이 층에 대게는 매직스톤이 나오는데 퀘스트 아이템이다.

 

 

 

 

6층에는 뼈의 chamber 방이 있다. 책을 읽으면 벽이 없어지면서 계단으로 올라갈 수 있다. 이름 그래도 해골병사들이 엄청 쏟아진다. 보물들을 얻고 나서 가운데 방으로 들어가면 '가디언'이란 마법을 구할 수 있는데... 이게 아주 좋은 마법이다.

 

 

 

8층에는  미치광이 마법사 자드가 있는 방이 있는데.. 책꽂이의 책을 꺼내면 도둑놈이라고 덤벼든다.. 텔레포트로 이동하므로 저랩일때는 상대하기 어렵다.

 

 

10층에 가면 anvil of fury가  용암으로 둘러싼 섬안에 있는데 가까이 가면 붉은 포탈이 열리면서 스미스가 튀어나온다... 아마도 오리지날 DIablo1의  버쳐와 비슷한 느낌으로 덤벼든다.. 저랩일떈 상대하기 어려움

 

***

 보물지도 퀘스트.. 나무발 소년이 주는 걸 가지면 지도상에서 비밀통로가 생겨난다. 지도에서 표시가 깜박이는 곳으로 가면 지하로 가는 비밀 통로가 있다.

지네 괴물들을 물리치고 가고 가다 보면 통으로 막힌 부분들이 나오는데.. 통을 부스면 숨겨진 입구가 계속 나온다...

..

unknown이라는 곳으로 들어가면 소울스톤의 방이 나온다...

 

..

첨엔 당황스러운데 잘 보면 하수구 구멍같은 동그라미가 코너에 있고 올라서면 눌러진다. 진행하면서 보이는 레버들을 다 당기고.. 구석에 나타나는 마법사들을 다 해치우면 가운데로 통하는 문이 다 열리면서 다수의 마법사가 덤벼든다... 상당히 상대하기가 어려운데.. 팁은 재미를 위해서 알려주지 않겠다.

 

** 여기가 중후반에 렙업하고 아이템 줍기 좋은데... 무지개 소매없는 외투(cloak)이 랜덤으로 떨어진다.. 돈이랑 매직아이템 탯이 붙어있다.

 

 

 

14층.. shadowfang 검 퀘스트.. 검을 신부에게 가져다 주면 터져버린다.. 헬포지는 14층... 헌데.. 벨제붑은 막힌듯하다.


s 2015.12.25 13:55 신고      

14층 헬포지 들어가는건 쉐도우팽 들고서 발판 다 밟고나서 레버 당기니 열리네요


 

15층의 라크다난 퀘스트. 레오닉 왕을 죽인 충실한 근위기사가 영혼을 구제받기 위해 엘릭서를 필요로 한다. 16층!!!을  돌아다니다 보면 엘릭서가 나오는데 그걸 가져다 주면 된다.

 

 

16층.. 대주교 라자루스의 지팡이... 다니다 보면 지팡이가 걸린 스탠드가 있는데.. 이걸 가져와서 우물앞의 케인 할배에게 보여주면 된다. 


 

16층의 포털이 마지막...

 

 

 

다니다가 보면 바닥에 아주 커다란 펱타그램이 그려진 곳이 나오는데.. 여기에 붉은 포털이 생기는데 여기로 가면 라자루스가 숨어 있는 비밀방으로 이어진다.  


 

사악한 제단- 이 비밀방에서 돌아다니면서 버튼을 다 누르면 다시 숨겨진 방이 열리면서 라자루스가 튀어나온다. 그걸 잡고 다시 처음에 왔던 마법진으로 돌아오면 돌아오는 포털이 열린다.

 

 

 돌아 다니면서 책을 읽으면 텔레포트되어 표식을 가동한다. 3개의 표식을 가동해야 하는데.. 마지막 하나는 어디에 있는지 알려주지 않겠다.. 너무 쉽다.


 

공간이 확장되어 제물을 도륙하는 라자루스가 보인다...


 

 

.


화면 캡쳐한다고 라자루스를 내버려뒀더니.. 마나를 다 썼는지.. 공격력이 없이 헛손질만 한다..

죽이면 아이템을 몇개 준다.. 제단옆의 상자에는 별의 지도가 있따. map of star 

 

 

라자루스를 도륙하고 나서 원래 왔던 마법진으로 돌아오면 제단에서 탈출한다.

 

이제는 바닥의 팬타그램의 가운데에 17층으로 연결되는 입구가 열린다.

 

 

 

 

 

 지도를 가지고 돌아다니다 보면 지도의 빛이 내려오다가 아래에서 붉게 바뀐다..


 


산타모니카 2016.08.05 01:36 신고      

마지막부분에 보면.... 공략이 잘못 되어 있습니다. 저거 6시까지 내려가는게 디아블로 카운트 다운이 아니고 디아블로가 "겁나 쎄지기까지" 의 시간 입니다. 한마디로 겁나 쎄지고 나면 깨는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리고 최하층에서 12시방향지역에 중앙 사각벽 5시7시 쪽에 발판 4개를 밟고 최하층4시방향지역에서 몹도 잡아주고 10시방향지역에 중앙부분 해골걸려있는거 세개 떨어뜨려 주고나면 마지막으로 5시방향지역에 디아 나옵니다.



 오른쪽 회랑가운데서 디아블로가 튀어나온다..

지진같은 능력때문에 걷기가 힘들고.. 불꽃 공격이 장난아니다.

회랑을 돌면서 공격하면 되는데.. 중간길로 빠져 도망가다가 사망.. 30레벨로는 어려운듯하다.


 



P.S.  2014년 11.11에 등록한 글인데.. 많은 분들이 댓글을 주셔서 몰랐거나 잘못알고 있는 점을 고칠 수가 있었습니다. 이게 블로그의 좋은 점인 것 같습니다. 나중에 제가 나이가 더 들고 나서 다시 이 게임을 할 때까지 이 블로그가 남아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Posted by 돈오돈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