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유명작가들의 특이한 습관들

Anthony Pearce Various-MSN

이 작가들이 작업할 때는 모두 제정신이 아니다.

  1. 세계 유명작가들과 그들의 특이한 습관

    Miscellaneous male authors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작가로 손꼽히는 이들의 이상한 창의력 유발 행동에 대해 알아보자.

  2. 댄 브라운 (Dan Brown)

    Dan Brown

    《다빈치 코드》를 쓴 이 작가는 매일 새벽 4시에 하루를 시작하여 아주 군사다운 정밀성을 가지고 글을 쓴다. 그는 골동품 모래 시계로 정확하게 시간을 재어 일정하게 60분마다 팔굽혀 펴기 1세트를 한다고 한다.

  3. 블라디미르 나보코프 (Vladimir Navokov)

    Vladimir Nabokov

    이 러시아 작가는 색인 카드나 포스트잇에 수백가지 메모를 적어 깔끔하게 보관하며 글을 썼다.

  4. 트루먼 카포트 (Truman Capote)

    Truman Capote

    트루먼 카포트는 자신을 "완전수평의 작가"라고 설명했다. 《인 콜드 블러드》나 《티파니에서 아침을》의 초안들은 그가 소파에 반듯이 누운 상태로 한 손에는 셰리주나 마티니를 들고 손으로 쓴 글이라고 한다.

  5. 어니스트 헤밍웨이 (Earnest Hemingway)

    Ernest Hemingway

    헤밍웨이는 동료 작가인 F. 스콧 피츠제럴드에게 "난 99 페이지의 쓰레기를 만들고, 1 페이지의 걸작을 만든다“라고 말했다. 헤밍웨이의 비결은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500자를 거침없이 쓴 후, 나머지 하루를 술과 함께 보내는 것이다. 말년에는 타자기 앞에 가만히 서서 글 썼다고 한다.

  6. 아론 솔킨 (Aaron Sorkin)

    Aaron Sorkin

    집필 앞에서는 한 사람의 간만 위험한게 아니다. 영화 '소셜 네트워크'의 각본을 쓴 아론 소킨은 글을 쓰다가 코를 부러뜨린 적도 있다. 지나치게 열성적인 이 작가는 자신이 쓴 이야기에 나오는 대화를 거울 앞에서 실연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가끔씩 조금 흥분하여 머리를 들이박기도 한다.

  7. C.S. 루이스 (C.S. Lewis)

    CS Lewis

    벨파스트 태생의 이 소설가는 지나치게 조직적인 방법을 택하였다. 자신의 모든 움직임을 미세하게 관리하고, 식사, 술 등 사회활동까지 사전에 아주 꼼꼼하게 계획하며 살면서 '나니아 연대기' 같은 소설 거리를 생각해 냈다.

  8. 헌터 S. 톰슨 (Hunter S. Thompson)

    Hunter S Thompson

    헌터 S. 톰슨은 남들과 다른 일상을 즐겼다. 오후 3시 쯤 일어나 시바스 리갈과 함께 하루를 시작하여, 코카인 4줄을 핀 뒤 저녁이 아닌 점심 (햄버거 2개, 마르가리타 2잔, 감자튀김, 어니언 링, 위스키, 엘에스디)을 먹고 자정이 되서야 글을 쓸 준비가 완료되었다.

  9. 헨리크 입센 (Henrik Ibsen)

    Henrik Ibsen

    모든 문학적 불화 중, 헨리크 입센과 아우구스트 스트린드베리 (August Strindberg)가 아마 가장 최악이였을 것이다. 스트린드베리는 이 《인형의 집》의 저자에 대한 앙심으로 인해 그의 아내, 자식, 돈 그리고 직업을 모두 잃었다고 인정했다. 반면, 헨리크 입센은 스드린드베리의 초상화를 자신의 서재의 벽에 걸어두고 항상 그를 경멸어린 눈으로 쳐다보며 글을 썼다.

  10. 빅토르 위고 (Victor Hugo)

    Victor Hugo

    빅토르 위고가 자기 자신의 절필감 (writer's block)을 극복하기 위해 애용하던 방법은 아마도 그의 걸작인 '리미제라블'을 탄생시켰을 것이다. 이 지독한 게으름뱅이는 개인 하인에게 자신의 옷을 모두 벗기라고 명령한 뒤, 알몸인 채로 아무것도 하지 않고 글만 썼다고 한다.

  11. 알렉상드르 뒤마 (Alexandre Dumas)

    Alexandre Dumas

    이 《삼총사》의 저자는 색깔에 아주 민감했다. 실화는 분홍색으로, 소설을 파랑색으로, 시는 노랑색으로 쓰는 걸 고집했다. 소문에 의하면, 그는 매일 아침 파리의 개선문 아래에 앉아 사과를 먹으며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image beaconimage beacon
Posted by 돈오돈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