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버리지 러닝이란 책을 읽고 나서..

스스로에게 좀 투자를 할까하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얼마전에 아는 교수님이 .. 책을 쓰려고 놋북을 하나 장만하려고 한다고 의견을 물어오셨기도 하고.

..

지금 쓰는 책도  좀처럼 진도가 잘 안나가서..

물론.. 그냥.. 다 변명들이지만..

 

노트북 구매 고민에 빠져봤다.

 

 

 지금 쓰는 놋북은 삼성 센스 R510  Core2 duo. 2GHz, 2G RAM이다.

 

병원 컴퓨터는 데스크탑인데.. 클럭수도 높고 램도 높다. 하지만 팬티엄..

써보면..  놋북이 산지 더 오래된 것이지만 훨씬더 속도가 빠르고 안정적이다.

 

 

 

 

화면은 15인치 쓰고 있지만.. 들고 다닐려면 .. 너무 크고 무겁다.

12인치를 생각하지만..

홈플러스 같은데 가서.. 크기를 한번 봐야겠다.

..

 

보고 왔는데..

하이마트엔.. 전용 제품이 있는데. 종류가 많지 않다.. 작은 화면은 펜티엄이고..

11인치 태블릿 PC 랑 13인치 놋북 봤는데... 12인치 놋북은 전시된게 없다..

휴대하고 다닐려면 12인치가 정답인듯..

하지만.. 태블릿 PC는  사양이 낮은게 문제..

..

 

산지 5년이 넘은 놋북을 생각해보면.. 지금에 놋북을 사려면 그래도 최고 사양또는 준하는 급으로 사야.. 배터리 수명이 다하도록 쓸 수 있지 않을까?..

어찌 생각하면.. i7 이상의 CPU가 나오지 않아도..  3d 게임 하지 않으면 더 이상의 고급 사양은 필요하지 않을듯.. i5 정도면 목적에 충분하지 않을까하고 생각한다.. 물론.. 포토샵같은 걸 하면 좋겠지만, 학원을 다니지 않는한 독학으론 무리인듯하니.. 앞으로도 쓸일은 없을 것 같다.

..

결국 12인치에 i3 or i5 정도면 될 것같다.

 

 또 다른 대안은 지금 놋북에 SSD를 집어 넣고, 배터리를 교체하는 방법인데..  SSD가 가격이 많이 내렸고, 배터리도 4-5만원이면 살 수 있다.. 대신 지금 놋북을 대신할 집에서 쓸 데스크탑을 사야 한다..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828217254&frm3=V2..

에누리엔 배심감... 검색하고 에누리끄고 다시 검색해서 들어가면.. 옥션 쿠폰있으면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

..앞으론 에누릴 믿지 말아야 겠다.

..

노트북의 엔터키를 아기가 뽑아버렸는데... AS해서 기판을 갈아도.  3-4만원 정도 드는 모양이다.

Posted by 돈오돈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