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04'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6.02.04 욕실 난방기구 구매기
  2. 2016.02.04 바람막이용 암막커튼 구매기

요전부터 한참 고민해왔던 선택..

..


오랜시간 검색 결과..

전기세에 대한 부담은 실제로 있는 것같다.

2구를 사느니 3구를 사는게 좋다.

4구는 대게 매립형이라서 설치비용이나 시공이 부담되므로 사양.

그리고 제품은.. 솔직히 별게 없다. 전구만 달려있는 케이스일 뿐이다. 그래서 이런저런 중소기업에서 쉽게 만들어낼 뿐이다. 즉, 적외선 전구만이 중요한데.. 이게 대부분의 제품의 성능이 동일하다. .

물론..

발열 문제도 제기되었기에.. 고려해봤는데.. 케이스에 환기구멍이 크게 있는것이 큰 의미는 없을 것 같다.

왜냐하면.. 단시간만 작동시키는 목적으로 쓰기 때문이다..


특히 가장 인기있는 것처럼 보이는 모제품은 댓글이 엄청많은데... 읽어보니.. 알바의 글이 대부분이라서 (너무 표가 나는듯..).. 오히려 믿음이 안간다..


생각보다 따시지 않다고 불평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런 저런 이야길 종합해볼때.. 복사열을 이용하므로.. 설치각도가 중요하며 방향과 거리가 중요하다. 2평까지라고 성능에는 나오지만... 대부분의 이야기들은 1m 이내에서만 온기가 느껴진다고 한다. 그러므로 1평 이상의 욕실에서는 의미가 없을 것 같다.. (1평은 대락 3x3m^2)


가장 큰 문제점 중의 하나는 너무 밝아서 눈부심이 심하다는 것인데. 색깔있는 전구를 선택하면 10%정도 효율이 떨어진다니..이건 방법이 없는듯하다. 물론 등을 켜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되기도 한다.


결과적으로 모사이트에서 올킬 특가로 진행하는 제품을 구매..했다..

오히려 전력소모와 금액을 알려주고.. 하는 점들이 오히려 솔직해서 좋았다..


전구는 대게 25000원에 파는데가 있던데.. 뭔가.. 말이 안된다.. 대략 보니 6만원 이내가 적정선인듯하고.. 그 이상하는 가격은.. 거품인듯한데.. 3구 제품은 전구가격만 75000원인 셈이다..

..

설치는 브라켓이 있으니.. 아예.. 실리콘으로 설치할까 한다.

스위치가 있는 코드가 있어야 겠다.



Posted by 돈오돈오
,

가로길이 240은 단 한군데서만 주문 가능..


[웰텍스코리아(WELTEX KOREA)]Weltex 기획암막 롤스크린 9종/맞춤제작/가로 211cm 부터 240cm 까지(특대)


실제로 암막이 기능하려면 양쪽에 5cm 이상 넓게 해야한다고 하지만 (실제로 사보면.. 빛이 뒷쪽 암막에 반사도되어 벽면을 타고 흘러나온다.. 충분히하려면 10cm는 되어야 할 듯..).. 그렇게 하기위해서는 2폭을 주문해야하는데.. 그러면 가운데가 벌어진격이 되므로 .... 억지로 240cm로 결정..


천장에 설치하는 것으로 해서 길이를 재야 하므로.. 200cm

...


실제목적은.. 외풍을 막기 위함이므로..  추가로 자석과 철판을 구매했다..


네오디움(사라형)자석 - 사라형은 반지처럼 가운데 구멍이 있는데.. 여기에 나사를 박을 수도 있고, 아니면 끈을 달아둘 수 있어 용이하다.400-500원 가량.

원형철판[에누리에서 검색 단어] - 2.8cm 정도 크기의 철판을 개당 200원정도에 판매한다.. 양면테잎이 붙어있다.



색상은 아이보리를 했다. 이미 이전에 구매한 것도 아이보리인데..은은한 색깔이 좋다..

그레이를 하려다가.. 아이들 방이라서 그냥 아이보리로 진행..


운좋게 특가에다가 사이즈도 있어서 다행이다.


웰텍스코리아란 사이트는.. 자체 사이트에서는 판매는 하지 않는 모양이다..


Posted by 돈오돈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