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크루스테스는 그의 별명(늘이는 자라는 뜻임)이며 본명은 플뤼페몬인데 그리스의 앗티카 지방에 살았습니다.
그는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길목에 여관을 차려놓고 나그네들을 맞았습니다.
그리고는 나그네가 여관에 들어오면 유숙시켰는데, 나그네를 침대에 결박하고는 나그네의 몸 길이침대보다 길면 긴 만큼 잘라 죽이고 짧으면 침대에 맞게 늘여죽였다고 합니다.
※ 그의 여관에는 크고 작은 2개의 침대가 있었다고 하며 키큰 손님은 작은 침대에, 키가 작은 손님은 큰 침대에 눕게 하고 그 차이나는데 따라서 자르거나 늘였다고 합니다.

그는 뒤에 영웅 테세우스에게 자신이 나그네에게 사용한 방법과 똑같은 방법에 의해 살해됩니다.

만약에 (足)보다 신이 작으면 신을 키워야 하고, 보다 신이 크면 신을 줄여야 합리적일 것입니다. 그런데 신에 맞춰 을 자르거나 늘인다면 본말이 전도된 행위이겠지요. 프로크루스테스가 한 짓은(그가 나그네를 죽이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이처럼 본말이 전도된 행위였던 것입니다.

우리가 일상사에서 "프로크루스테스의 침대"라는 말을 사용하는 것은 사물을 대함에 있어 그 사물에 적합한 방식과 분량(내 개인적인 용어로는 <사물의 본질적 전화(轉化)>)에 따르지 않고 인위적으로 늘이거나 줄이는 경우에 그것의 부당함을 지적하기 위해 사용하는 비유입니다.

Posted by 돈오돈오
,

http://blog.daum.net/lslc/19

Posted by 돈오돈오
,

i can speak English.

이럴 때 주어 I 를 좀 세게 발음하고, 긍정의 can 을 /캔/ 이라고 발음하되 짧게 분명히 하고 지나가야 한다.

정 자신이 없으면 긍정의 can을 아예 /컨/ 으로 발음해주면 된다. 그러면 원어민들이 금방 알아듣는다.

/캔/ 으로 잘못발음하여 그들로 하여금 부정의 can't 로 착각하게 하지 말자.

i cann't speak English.

전 영어를 할 줄 몰라요.

이럴 때는 주어 I 를 긍정의 can 이 있을 때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하게 발음을 하면서 can't 를 그러니까 /캐앤/ 발음을 좀 세게, 아주

약간 길게 발음한다. 정 자신이 없으면 아예 can not /캔 낫/ 으로 발음해버리면 된다.

참고로 미국인강사나 교사들하고 이 can와 can't의 발음에 관해서 직접 얘기를 나눠본적이 있는데 그돌도 하는 말이 팝송 감상 시에 아주 힘들고, 뉴스를 들을 때도 자기들 말이라서 알아듣는 것이지 발음만 갖고는 알아듣기 힘든 경우가 있다고 한다.

----

제가 공부하고 있는 책에서는 can은 캐앤, 큰, 컨 이런식으로 발음하면 되고 can't는 캔! 이렇게 끊어 발음하라고 하는데.. 말이 쉽지.. 어떻게 구분해서 말하고 듣는지 모르겠네요 들어서

----

많이 들어보세요

 

완전 차이납니다.

 

책에서 님이 보신게 거의 정확한 구분법이에요

 

can은 소리가 안날때까지 성대가 울리게되죠

 

마지막 은~하는..

 

하지만 can't은 마지막에 소리가 탁 막힙니다.

 

명확하게 막히는건 아니라도 "트"하기 바로전.

 

혀를 입천장에 대고 공기를 압축하는 그순간..

 

그 느낌이 있습니다.

 

하지만 절때로 트에 "ㅌ"소리조차 들리지 않죠

 

이때는 소리가 끝나기 바로전에 성대의 울림이 멈춤니다.. 딱!

 

이거 원 발음은 직접 보여주면서해도 어려운데

 

말로 표현하려니 미쳐버릴것같군요 -0-

------------

어떤 영어강사들은 can`t 는 t 발음이 조낸 듣다 보면 들린다 하지만

실제로 can`t에서 t 발음을 듣는건 거의 불가능하다 보면 됩니다

cancan`t는 거의 문맥상 구분하는겁니다

 

can`t에서 t 발음을 일부러 강하게 낸다면 당연히 구분 가능하겠지만

원어민 발음 들으면 t 소리 거의 안난다고 봐야합니다

 

------------------------

t 묵음 찾아다 보였는데 리플중에 제가 아는 tip 이 없어서 늦게나마 글 올립니다. 확인되면 좋겠네요 .. 제가 채택되는건 아니지만 ^^

 

simple 한 구분법은

i can : 아이 큰 ~~ ex ) I can do it. : 아이 큰 두잇.~

I can't : 아이 캔~ ~ ex ) I can't do this : 아이 캔( 여기 강세들어갑니다. 강하게..~) 두 디스.

 

회화에서 긍정문의 can 은 약하게 발음하지만 부정문의 can't 은 강하게 이야기 합니다. 네이티브들은 알아 들을꺼예요.. 정 상대가 못알아 들으면 can not ..( 캔 낫 ) 이렇게 이야기 하죠..

교육식 영어 구분법이 아니라 실생활 구분법이니까 참고하세요^^

---

Posted by 돈오돈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