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테라 짜리 하드인데 2테라는 용량을 잡을수 있는데 나머지 700기가 정도의 용량은 어떻게 잡을 수 있나요??

되도록이면 같이 합쳐서 쓰고 싶은데...

그리고 c드라이브랑 d드라이브 모두 주파티션으로 잡혀있는데  그건 상관 없나요??


프리마릴 + 친구 등록     + 쪽지보내기
이제 막 컴퓨터에 관련되서 공부하는 중입니다. 많이 알려주시고 잘 부탁드립니다.
 4 개의 댓글 ───────────────────────

쿨 + 엔조이 = (2013/02/03 - 17:20:54) 
http://blog.naver.com/mcbuddha/60157906719 참고하세요. /
Stanley = (2013/02/03 - 17:36:08) 베스트 답변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2TB 정도 밖에 포맷을 할 수 없습니다. 2TB 초과 HDD는 처음에 하드디스크 파티션을 MBR 포맷이 아닌 ‘GPT(GUID Partition Table)’ 로 포맷을 해야하는데 운영체제 (Windows 7 이상) 와 메인보드의 바이오스 모두 이를 지원해야 합니다. 첫번때 댓글에 있는대 해고시고요 잘 안되거나 하면 볼륨삭제하고 처음부터 GPT로 포맷하세요.  C, D 모두 주 파티션으로 되어 있는 건 정상적입니다. 

 

 

 

3TB 이상의 하드디스크(HDD) 사용상 유의점
6529
  
 


1. 3TB 하드 처음 셋팅시 유의점.

 

 

3TB 하드를 사용 할경우 포멧을 GPT(Guid Partition Table)로 포멧해야 하며,

 

GPT 포멧을 진행할경우 Window XP Pro 64bit 이후 2003 server SP1 부터 지원 되십니다.

 

또한, GPT 포멧의 경우 OS에 따라 부팅디스크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주의 MBR 포멧에서 GPT로 변경이 데이터의 손실은 없으나,

GPT에서 MBR로 변경할경우 모든 파티션을 삭제후 진행해야 함으로, 데이터 손실이 발생합니다.

 

 

*자료 출처 - http://blog.naver.com/leekh8412/100132406507

              http://termy.tistory.com/231

 

-------------------------------------------------------------------------------------------------------------------------------

 

2.  MBR방식으로  파티션이 나뉘어진 경우 초기화 방법.

 

 ---초기화 유틸리티 다운로드.(바로가기)----

 

압축을 풀고 WinDlg.exe 파일을 실행 합니다.

 

1번 항목 (해당 3TB 드라이브) 선택후, 2번 메뉴를 선택합니다.

 

 

2번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팝업되며 그림처럼 QUICK ERASE 를 선택합니다.

 

 

소요시간은 5~10분 정도이며 정상적으로 완료가 되면  PASS 라는 문구와 함께 녹색 체크표시가 표시됩니다.

 

 

위 작업이 완료되면 디스크를 다시 GPT 방식으로 포맷합니다.

 

 

 

* 위 이미지를 참고하여 진행하면 큰 무리 없이 진행 되며, 추가 내용은 naver 에서 'GPT 파티션'을 검색하면

관련 자료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Posted by 돈오돈오
,